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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은 2018.3.16 을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카카오 광고
 
새롭게 시작되는 광고의 이름은 카카오광고이며, 다음(앱포함), 다음 네트워크,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등에 모두 광고가 가능합니다.

이외에 카톡 제휴앱인 카카오내비, 카카오 드라이버, 카카오택시등의 서비스에도 광고가 게시됩니다.

단 별도의 검색광고인 클릭스는 유지되며 해당 서비스내의 DDN과 카스광고만 Kakao 광고로 이전됩니다.



고객센터
 
1599-5533

앞으로 한동안은 전화를 걸 사건이 자주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DDN 종료
 
DDN이 4/19일 종료됩니다.

검수는 4/9까지 가능하다지만 이후 운영가능 기간이 짧으므로 이제부터는 새로운 DDN 광고를 진행하지 않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더불어, 카카오 스토리 광고도 이미 이전되었습니다.


검색어 지정가능
 
이전 DDN이 GDN과 흡사했다면 이번 카카오광고는 페북의 광고와 흡사합니다.

여기에 검색어 지정이 가능해서 키워드와 관련된 다양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리타겟팅용 픽셀
 
올 초부터 진행되던 리타겟팅용 코드는 모두 삭제되었으며 (이 때문에 망했습니다) 픽셀&SDK연동관리 라는 리타겟팅용 코드를 다시 설치해야합니다.

물론 모수도 새롭게 쌓아야합니다.


맴버 지정가능
 
제한적인 기능이지만 맴버를 지정해서 관리자이외에 관리가 가능합니다.


DDN이전
 
조금 민감한 사항인데, 기존 DDN 사용자는 새로운 광고로 이전을 해준다고 합니다.

물론, 광고 담당자가 할 일인데, 새롭게 추가된 배너사이즈와 타겟팅 설정방법이 다르다보니 처음부터 다시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모멘트 써클 보류
 
카카오톡과 위치연동 광고가 가능하다는 모멘트가 또 미뤄졌습니다.

카카오광고의 핵심광고로 생각되는 아이템이 자꾸 연기되는 것이 흠...


리타겟팅용 고객파일 UP 불가
 
아직 구색만 갖추고 사용은 불가하고.....


총평
 
페북의 광고관리자와 흡사한데, 그 오랜 기간(?) 배타 테스트를 거치고도 아직도 미흡한 것이 많습니다.

뭐. 아쉬운 것이야 보강하면 된다지만 몇 개월 동안의 모수를 하루아침에 날려버리는 황당한 보강은 앞으로는 지양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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