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 검색광고(키워드 광고)를 처음 진행하거나 경험이 별로 없다면 광고전략을 세우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특히 입찰가가 비싼 키워드에서,1~2시간 혹은 오전만 광고하면 하루 예산이 모두 소진되어 광고가 사라지게 될 때가 가장 난감합니다.

이에 대응하는 전략은 꽤 많지만, 그중 가장 쉬운 방법을 소개합니다.

예산균등분배 이용하기
캠페인을 만들 때 하루 예산을 넣는 란이 있습니다.

그 바로 아래 예산을 균등배분합니다라는 체크박스에 체크하면 끝입니다.


이렇게 하면 광고 노출을 지정 시간대로 골고루 나누어서 광고를 진행하게 됩니다.

광고 집행을 09 ~ 18시라 셋팅 + 예산을 균등배분 check box

  • NO: 09시부터 집중적인 노출로 빠른 예산 소진 진행
  • YES: 노출이 9~18시로 분산
이때, 두 경우 모두 노출되는 양, 소진되는 총 금액은 비슷합니다.

단, 예산 균등분배를 진행하면 시간별로 균등하게 분산되므로, 실제로 파워링크에서 해당 광고가 잘 보이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광고 집행은 잘 되고 있으므로 걱정 안 해도 됩니다.

PS. 보통 배너광고는 균등분배가 default 값이고, 빠른 소진은 별도 지정을 해야만 가능한데 네이버 키워드 광고전략에서는 그 반대로 설정해야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