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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포스팅은 모 사이트에서 답변한 글을 재편집한 글입니다

Q.


광고를 만든지가 꽤 되었더니 효율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배너광고 이미지를 얼마나 자주 변경해야 하나요?

A.
효율이라 함은 클릭률과 전환율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이를 복합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이미지 변경도 좋지만, 궁극적으로 홈페이지의 전환율을 높여야 합니다.


고객은 이미지의 피로도 따윈 관심이 없습니다
이 배너광고 질리지 않을까?

광고주 입장에서는 이미지형 광고에 대한 피로도가 늘 걱정입니다.

하지만, 심지어 텍스트 광고가 웬만한 이미지형 배너보다 클릭률이 높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요컨대, 고객은 이미지에 대한 피로도 따위는 그다지 관심 없습니다.


클릭 후 얼마나 원하는 콘텐츠가 있는지, 아니면 이벤트가 있는지가 관심의 대상입니다.

광고가 지겹다는 고객은 애초에 들어가 볼 관심조차 없는, 마케팅의 대상조차 아닙니다


스토리텔링이 정답이다
물론, 시즌별 상품 혹은 이벤트 광고는 배너 수정이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리타겟팅 세분화를 통해서도 광고의 효율을 어느정도 개선 할 수있습니다.

배너광고의 효율을 높이는 방법

  • GDN 텍스트 광고 또는 반응형 광고 진행
  • 이벤트 혹은 시즌별 배너 제작
  • 리타겟팅 세분화
  • 홈페이지 내의 스토리텔링 강화 (가장 추천)
하지만 궁극적으로 홈페이지 내의 스토리 텔링을 강화해서 볼만한 콘텐츠가 많아지면 전환율은 당연히 높아집니다

물론 원하는 광고효율도 자연스럽게 개선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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