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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을 제외하고 키워드 광고는 높은 전환율로 많은 광고주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를 쉽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업체가 많고, 그로 인한 광고비 단가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 장점: 비교적 전환율이 높고 진입장벽이 낮다
  • 단점: 경쟁이 치열해 광고비가 비싸다
하지만, 일부 상품은 네이버 파워상품을 통해 노출되는데, 아직도 잘 모르는 광고주들이 많습니다.



▲PC에서 네이버 파워상품이 노출되는 모습




▲모바일에서 노출되는 모습



덕분에(?) 아직도 클릭 광고비가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업종에 따라 다름)

또한, 사진 때문에 눈에 잘 띄고, 특히, 가장 큰 장점은 모바일에서 상단에 사진으로 노출됩니다.

광고를 집행해봤다면, 그 가치는 굳이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겁니다

네이버 파워 상품

  • 장점: 비교적 광고비가 싸며, 사진 노출로 주목도가 높고, 모바일에서 상단에 노출된다
  • 단점: 광고 신청과 운영이 조금 어렵다
신청은, 네이버 검색광고(searchad.naver.com)에서 기존 광고관리 시스템을 클릭 > 상단 메뉴 중 클릭초이스 상품광고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업종에 따라서는 클릭초이스 플러스를 선택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네이버 고객센터에 연락해 보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비록 리마케팅 등이 불가능 해서 아쉬운점은 많지만, 효과적인 비용으로 노출 할 수 있는 채널이 아직도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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