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모비온, 구글 애드워즈의 GDN, 크리테오등 다양한 DA광고를 운영 중입니다.
한 달을 운영했는데 클릭수가 0입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배너 이미지를 바꿔야 하나요?
모비온, 구글 애드워즈의 GDN, 크리테오등 다양한 DA광고를 운영 중입니다.
한 달을 운영했는데 클릭수가 0입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배너 이미지를 바꿔야 하나요?
일단 노출수를 확인하고, 노출 또한 매우 낮다면 CPC를 조금 더 높게 변경해보세요
그와 반대로 노출수가 어느 정도 있음에도 클릭이 없다면
- 배너 이미지의 문제이거나
- 원래 클릭률이 매우 낮은 업종일 경우입니다. (예. 후불제 상조 등)
노출이 0 이거나 매우 낮은 경우문제는 노출조차 0이거나 혹은 매우 낮은 경우입니다.(당연히 클릭도 0)
노출 0은 아래의 경우 주로 발생합니다.
1 CPC를 현저하게 낮게 설정한 경우
2 광고가 노출제한이 걸려 있는 경우
2의 경우는 고객센터등에 문의해야 하는데 실제로는 주로 1의 원인이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1 CPC를 현저하게 낮게 설정한 경우
2 광고가 노출제한이 걸려 있는 경우
최근에는 구글 GDN 광고의 CPC 역시 그다지 낮지 않습니다.
다행히 모비온이나 크리테오의 CPC를 알 수 있는 상황이므로 그에 맞춰서 비슷하게 혹은 좀 더 높게 설정해 보세요.
(대략적인 CPC를 전혀 모른다면 자동입찰도 권장합니다)
처음에는 조금 높다가도 어느 정도 최적화 되면 CPC도 안정화 됩니다.
참고로 구글 GDN 광고의 학습기간은 약 10일 정도입니다.
따라서 광고 결과를 하루 이틀 만에 판단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온라인마케팅 > GDN,DD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페이지가 여러 개일 경우 리타겟팅 픽셀 (0) | 2019.11.14 |
---|---|
신버전 이벤트 스니펫 - 구글 동적 리마케팅 (0) | 2019.11.12 |
GDN 과 크리테오 어느것이 낫나요? (0) | 2019.10.21 |
운영 중 멈춰버린 구글 애드 해결 방법이 궁금합니다. (0) | 2019.10.08 |
구글 GDN 반응형 광고 효과가 어떤가요? (0) | 2019.10.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