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스에 대답한 본사 답변을 편집했습니다)
Q.
instagram 광고를 집행하려는데 픽셀을 설치할 수있나요? 궁금합니다.
A.
픽셀은 랜딩에 넣으면 됩니다. 그러나 광고 자체에는 픽셀을 넣지 못합니다.
단, 광고 정보(픽셀X)는 광고에 넣을 수 있습니다. (UTM정보 이용 시)
여기서 광고가 노출되는 위치 (게재위치)와 랜딩은 구별해야 합니다.
- 게재위치 : 광고가 노출되는 위치. 예. OO일보, 페북 피드 등
- 랜딩: 광고를 클릭 후 뜨는 페이지. 자사 홈페이지 또는 페북(인스타) 페이지.
향기로운 꽃 방 픽셀의 예
수많은 꽃으로 향기가득한 방이 있습니다. 이방에 들르는 사람은 좋은 향기가 몸에 베게됩니다.
그리고 이 방을 많이 찾아오도록 파란 현수막을 OO사거리에 걸어 광고한다고 예를 들겠습니다.
이때, 그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 향기 가득한 방 : 랜딩페이지
- 픽셀: 방에 준비된 꽃
- 방문자 몸에 밴 향기: 픽셀
- OO사거리 : 게재위치
- 파란 현수막: 광고
따라서 현수막을 우연히 보고, 아직 방문전인 사람에게는 향기를 베게 할 수없습니다. (픽셀 동작 불가)
단, 온라인상에서는 방문한 사람이 어느 사거리에서 어느색 현수막을 봤는지 정보를 상세히 담을 수 있습니다. (UTM 이용 시)
UTM에는 광고의 종류, 캠페인, 광고의 소스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을 수 있습니다
이 정보와 픽셀에 대한 의미가 종종 혼용되는데, 이처럼 전혀 다릅니다.
'온라인마케팅 > 기타마케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효과 높이는 구글 검색광고 7가지 팁 (0) | 2019.08.21 |
---|---|
PXE모드를 이용해 노트북 랜카드로 윈도10 설치하기 (0) | 2019.08.18 |
페북 픽셀을 통한 로그분석 어디까지 가능한가요? (0) | 2019.07.18 |
네이버 블로그 리타겟팅 및 로그분석 가능할까요? (0) | 2019.07.08 |
네이버 파워링크 이미지 대량등록시 이미지ID 확인법 (0) | 2019.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