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에서 진행된 Q&A이며 필자의 답변을 블로그에 맞게 일부 각색했습니다.
Q.
패션잡화쪽 쇼핑몰입니다. 이제 판매를 막 시작했습니다.
페북 광고를 진행하는 중이며 아직 좋아요는 별로 없고 링크 클릭률이 2%대입니다.
그로 인한 방문자는 일 250여명입니다. (일반 검색 포함) 문제는 결제가 한건도 없습니다. 페이지뷰가 2.3정도인데, 왜 이럴까요?
등이 있습니다.
이중 실무에서는 특히 4) 에 집중하는데, 이는 리타겟팅, 바이럴 과 함께 상품의 판매를 폭발적으로 올리는 해결책이기도 합니다.
방법으로는 이벤트, 쿠폰등의 집중적인 전략이 필요한데, 특히 바이럴 비용보다 리뷰에 좀 더 많은 예산을 할당할 것을 권장합니다
Q.
패션잡화쪽 쇼핑몰입니다. 이제 판매를 막 시작했습니다.
페북 광고를 진행하는 중이며 아직 좋아요는 별로 없고 링크 클릭률이 2%대입니다.
그로 인한 방문자는 일 250여명입니다. (일반 검색 포함) 문제는 결제가 한건도 없습니다. 페이지뷰가 2.3정도인데, 왜 이럴까요?
A.
온라인에서 광고 전환율은 사실상 최종 목표이므로 여러 가지 요소를 봐야합니다.
일단 급하게(?)는 CPA(전환) 캠페인을 선택해 광고 해보는 방법도 있지만, 보다 근본적으로는 아래의 요소들을 진지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온라인에서 광고 전환율은 사실상 최종 목표이므로 여러 가지 요소를 봐야합니다.
일단 급하게(?)는 CPA(전환) 캠페인을 선택해 광고 해보는 방법도 있지만, 보다 근본적으로는 아래의 요소들을 진지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1 잘못된 타겟팅으로 가망없는 DB (소위 막DB) 유입
2 유입수 적은 경우 (쇼핑몰의 경우 일 1000명 미만)
3 가격이 높거나 생소한 상품인 경우
4 리뷰나 정보 콘텐츠 부족으로 상품에 대한 신뢰가 낮은 경우
고객의 입장에서 구매할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각각의 개선방향을 고려해보시고 종합적으로는 고객의 입장에서 방문했을 때 구매할 이유를 만들어 줘야 합니다. 리뷰를 늘릴 수 있는 전략 필요나머지도 마찬가지지만 특히 3)의 경우, 가격노출보다는 상담을 통해 구매를 유도하는 등의 조금 수준 높은 마케팅 경험이 필요합니다.
이중 실무에서는 특히 4) 에 집중하는데, 이는 리타겟팅, 바이럴 과 함께 상품의 판매를 폭발적으로 올리는 해결책이기도 합니다.
방법으로는 이벤트, 쿠폰등의 집중적인 전략이 필요한데, 특히 바이럴 비용보다 리뷰에 좀 더 많은 예산을 할당할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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