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8.9(목)부터 다음 카카오 광고의 최저 일 예산이 상향 조정됩니다.
카카오공지 (로그인해야 보입니다):
https://moment.kakao.com/noticeboard/127
광고를 집행하는 업체 대부분은 상관없을 수 있지만 월 평균 150만원 미만 지출하면서 1개의 캠페인으로 다수의 광고그룹을 운영하던 영세 업체들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카카오공지 (로그인해야 보입니다):
https://moment.kakao.com/noticeboard/127
핵심사항광고 캠페인 및 광고 그룹세팅에는 최저 예산을 정해야 하는데 세팅 가능한 최저예산은 아래와 같습니다.
- 광고캠페인 : 일 최저예산 5만원~
- 광고그룹 : 일 최저예산 1만원~
광고를 집행하는 업체 대부분은 상관없을 수 있지만 월 평균 150만원 미만 지출하면서 1개의 캠페인으로 다수의 광고그룹을 운영하던 영세 업체들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광고비 월150만원 미만의 업체들은 반드시 예산 조정을 해야합니다
자동 설정해당일 까지 직접 조정을 하지 않은 경우 몇 가지 자동으로 변경되는데 어쨌든 최저 예산이 변경되므로 반드시 사전 체크해야 합니다.
다음 너 마저
이번 조치는 영세한 업체들을 겨냥한 것 같습니다.
실제 월 150만 원 이상 지출하는 업체는 간단히 세팅을 변경하면 됩니다. 사실상 별 지장이 없는거죠.
하지만 그 이하의 비용으로 최소한의 지출로 광고를 운영하던 업체들은
실제 월 150만 원 이상 지출하는 업체는 간단히 세팅을 변경하면 됩니다. 사실상 별 지장이 없는거죠.
하지만 그 이하의 비용으로 최소한의 지출로 광고를 운영하던 업체들은
- 광고 조기 소진 혹은
- 예상치 못한 광고 소진
이는 고스란히 영세업체들의 피해로 이어질 것이 뻔합니다.
안 그래도 힘든데 다음 카카오 마저 힘들게 하는거 같군요
'온라인마케팅 > 기타마케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 전환율 어떻게 올릴 수 있나요? (0) | 2018.08.13 |
---|---|
광고 CPM CPC 중 어느 것이 더 좋은가? (0) | 2018.08.07 |
GTM 전환링커가 대체 뭐야? (0) | 2018.07.30 |
페이스북 캠페인 목표 선택, 잠시 망설였다면 (0) | 2018.07.26 |
광고 효과를 확인하는 전환 추적, 간단히 설치하기 (0) | 2018.07.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