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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내용은 아*보스에 본사의 답변을 편집한 내용입니다.

Q.
월 1만정도의 유입이 있는 업체입니다.

주변에서 리타겟팅을 꼭 하라는데 이정도면 진행 할 수 있나요?

또, 모비온, 크리테오, GDN, DDN 등이 있다는데 무슨 차이가 있나요?

마지막으로 무조건 <내 홈페이지를 방문한 사람들만> 해당하나요?

A.


1 네, 무조건 리타겟팅 해야 합니다.

월 100명 미만이라도 해야합니다. 유입된 DB는 하나하나 소중한 자산이기 때문입니다.

2 모비온, 크리테오, 리얼클릭 등은 초기 최소 비용이 있으며, 경우에 따라선 최소 유입을 충족할 때만 광고가 가능합니다. 또한 한번 세팅하면 특별한 지식없어도 대부분 자동으로 광고가 집행가능 합니다.

이에 비해 DDN, GDN은 비용, 유입 등의 최소 기준이 없고, 특히 GDN은 자유도가 매우 높아서 다양한 타겟팅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GDN은 적은 비용으로 다양한 타겟팅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요컨대 GDN은 적은 비용으로 여러 테스트를 해보고, 익숙해지면 이를 조합해서 매우 정교한 타겟팅도 가능합니다.

단지, 초기 다루기가 어렵다는 큰 단점(?) 이 있습니다.

3 리타겟팅의 DB (정확히는 모수라 합니다)는 내 소유의 홈페이지에 방문한 사람들만 해당합니다.

경쟁사의 모수를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PS. 본 포스팅 내용만으로는 GDN이 가장 좋다고 오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도 상황에 따라서 모비온, 리얼클릭, DDN 등을 선별해서 사용합니다. 질문자의 레벨상 그 섬세한 차이를 이해하기에는 조금 난이도가 있어 일단, 위와 같이 답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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