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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나믹 리마케팅 연재 차례
GDN 배너광고 노출시 상품별 배너 리마케팅을 위해서는 GDN 동적 리타겟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리마케팅 광고의 예)


이를 위해서는 리타겟팅 스크립트 (일명 태그 또는 픽셀)은 모든 페이지에 넣고, 상품페이지에는 추가로 [이벤트 스니펫]을 넣어야 합니다.
즉, 매 상품 페이지 마다
  • 공통스크립트
  • 상품별 이벤트 스니펫 (스니펫은 짧은 스크립트를 의미합니다)
가 들어 있는 셈입니다.

이는 마치 네이버의 전환 스크립트와 같은 형태이나 네이버처럼 순서에 민감하진 않습니다.
이벤트 스니펫
1 얻는 방법

공유 라이브러리 잠재고객 관리자 잠재고객 소스 Google Ads 태그 태그 설정 이벤트 스니펫 이전버전

(이전 버전을 선택)


2 내용 적용

  • 원 스니펫은 위처럼 상세하나 아래 예처럼만 이용해도 잘 작동됩니다.
  • 각 상품별로 동적디스플레이 피드상의 ID, ID2 만 넣어주면 됩니다. 이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만들면 됩니다.
  • 이벤트 스니펫의 새 버전은 좀 더 확장성이 있으나 본 포스팅에선 이전 버전을 설명합니다.
  • 각 페이지에 넣는 이벤트 스니펫 예:
<script>

 // 이벤트 스닛펫 (구형)
  gtag('event', 'page_view', {
    'send_to': 'AW-xoxoxoxox',  //구글ADs 리타겟팅 라벨 - 그대로 둡니다.
    'dynx_itemid': 'ITEM_GDN',	 //동적디스플레이 피드의 ID
    'dynx_itemid2': 'BANNER'  //동적디스플레이 피드의 ID2
  });

 // 아래는 새로운 이벤트 스닛펫 (구형 또는 신형 중 택1)
  gtag('event', 'page_view', { 
    'send_to': 'AW-xoxoxoxox',    //구글ADs 리타겟팅 라벨 - 그대로 둡니다.
    'items': [{
      'id': 'ITEM_RETARGET',		// ID
      'location_id': 'RETARGET',		//ID2
      'google_business_vertical': 'custom'  // custom 고정 
    }]
  });
</script>

(위 스니펫과 연관된 동적디스플레이 피드)

끝 그리고 시작

이렇게 이벤트 스니펫을 모든 상품별로 심어주면 동적 리타겟팅은 끝납니다.

그 후엔 엑셀 형태의 동적디스플레이 피드를 구글 애드에 업로드 하면 됩니다.

(이는 다음에 다루겠습니다.)

단지 아쉽지만, 이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진행되지 않으므로 상품 게수가 많거나 상품 라인업의 주기가 짧다면 동적 리마케팅 도입은 조금 다른 방법을 고려 해야 합니다.


※ 참고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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