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결론부터 말하자면 YES입니다.

특히 디스커버리 광고를 집행하면 유튜브 조회수가 증가합니다.
그런데 알야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가끔 광고주 중에

“광고 집행 리포트상 조회수가 1000인데, 실제 영상 조회수는 이와 다르다“

라고 묻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조회>라는 개념의 혼용에서 오는 오해 입니다.

광고에서의 조회수
유튜브 광고에서 조회는 인스트림, 디스커버리 광고의 과금기준입니다. 예컨대,

인스트림 조회수 +1 인 경우
광고내 링크클릭 or 30초이상 광고 시청 (30초미만 영상은 FULL TIME 시청)
디스커버리 조회수 +1 인 경우
시청 시간 관계없이 클릭하는 경우 (허수클릭 제외)
영상에서의 조회수
영상 조회수 +1 인 경우
일정한 조건(?)을 만족하면서 시청한 회수
반면 우리가 알고 있는 유튜브 조회수는 말 그대로 시청한 횟수입니다.

이는 광고의 <조회>라는 개념과는 다릅니다.

심지어 영상 조회수 증가 조건을 구글에서는 정확히 밝히지 않는데, 이는 부정 조작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이처럼 영상의 조회수와 광고의 조회수는 같은 개념이 아닙니다. 단지 구글 측에서는

“디스커버리 광고를 집행하면 유튜브 조회수에 영향을 준다”

라며 두리 뭉실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심지어 인스트림도 어느 조건에 이르면 마찬가지로 영향을 줍니다)

처음 질문으로 돌아가서, 유튜브 광고는 영상 조회수 증가에 영향을 분명히 줍니다.

단지 광고에서의 과금 기준인 조회수와는 다르므로 헷갈려선 안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