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상광고의 높은 CPC

유튜브광고의 단점중 하나는 생각보다 CPC가 높다는 점입니다.

즉, 광고비를 실제 클릭로 나누어 보면 매우 높은 수치가 나옵니다.

그런데 이런 현상은 단지 튜브만 뿐만 아니라 페북 및 인스타 등 대부분 동영상광고에서 동일합니다.

페북, 인스타 그리고 유튜브등의 영상광고는 CPC가 높은 편


이는 아무리 유익하거나 재미어도, 직접 찾은 영상이 아닌 이상 고객은 클릭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고객은 언제나 생각보다 게으(?)릅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유튜브 영상 광고 자체에 회의적인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 바이럴 못지않은 스토리텔링이 가능하다는 점
  • 검색어(키워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
  • 매년 유튜브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는 점
의 이유 만으로도 앞으로도 매력적인 광고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좀 더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을까요?

리타겟팅 광고전략
여러 전략이 있지만 가장 쉬운 조합은 검색광고와 동시에 이용하는 것입니다. (광고채널 믹스)

예컨대 네이버 검색 광고로 유입시키고, 유입자에 한해 유튜브 리타겟팅 광고를 진행 합니다.

검색광고 + 유튜브 리타겟팅 = 전환율 상승+ 광고비 절약
어느 기업의 보고서에 따르면 98%의 고객이 유입 후 구매 없이 나간다고 합니다.

이런 방문자들만을 대상으로 유튜브 리타겟팅하면 광고 단가가 매우 저렴하며, 전환율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기업 신뢰도 상승은 덤)

이는 높아만 지는 검색광고 비용에 대한 대비책으로, 이미 많은 마케터들에게는 잘 알려진 전략이기도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