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먼저 혼동해선 안 되는 것은 영상광고영상 내 배너광고 가 서로 다른 광고라는 점입니다.

둘 다 유튜브 광고라고 통칭되고 있는데. 실제 광고에서는 광고를 진행하는 캠페인의 이 다릅니다

영상광고는 이전에 포스팅 한 것처럼 동영상 광고 캠페인을 선택 후 인스트림 또는 디스커버리등으로 선택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반면 유튜브 배너광고는 GDN 광고를 말함이며 디스플레이광고 캠페인을 선택하고, 게재위치상에 YOUTUBE.COM가 설정되어 있고, 배너 468x60, 720x90 가 준비되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 배너형태 광고의 정식명칭은 인비디오 오버레이광고라 합니다)

게재위치: YOUTUBE.COM , 배너사이즈: 468x60, 720x90
인비디오 오버레이 광고 진행법
요컨대 YOUTUBE 배너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선

1 구글 애즈에 계정을 만듭니다

2 GDN 캠페인을 (디스플레이광고) 만듭니다

3 광고 그룹에서 게재위치를 youtube.com 으로 설정합니다

4 2가지 사이즈의 배너를 제작해서 올립니다. 만일 반응형 광고를 진행 중이라면 별도로 제작하지 않아도 됩니다.

  • 468x60
  • 720x90
이상입니다.


첨언한다면 이때도 연령, 관심사 외 심지어 리타겟팅 같은 다른 타겟팅과 교집합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주의할 것은, 이에 대한 경험이 없다면 노출양이 급감할 수 있으므로 먼저 위 4단계까지 진행해서 노출을 확인하고 그 후에 타겟팅을 섬세하게 조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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