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애즈(Google Ads) MCC 계정은 Google Ads 계정을 2개 이상 운영할 때, 1개의 계정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계정입니다.

같은 개념으로는 페이스북의 비즈니스 관리자가 있습니다.

사실상 대행사가 아니라면 평생(?) 쓸 일이 없을지도

장점이라면 계정 여럿의 예산조정, 광고 켐페인 생성 및 충전 등을 한 개의 계정으로 조정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단점이라면 공유라이브러리 라든가 게제위치 등은 계정간 서로 공유가 되지 않습니다(2018.8 현재)


MCC 계정 생성방법
https://www.google.com/intl/ko/adwords/myclientcenter

에서 계정을 만들면 됩니다.

주의사항은 자신의 Google Ads 계정과 동일하면 나중에 헷갈리므로 새로 MCC용 구글 ID를 만들어 진행해야 합니다.

계정 연결방법

일단 MCC를 만들면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는 껍데기입니다.

여기에 광고를 운영할 Google Ads 계정을 연결해야 합니다. 그 방법은



계정    기존계정에 연결  연결하려는 고객 ID 입력

(고객 ID는 구글 애즈 상단 우측에서 확인 가능)



그 후 10~30분 정도 지나서 고객 Google Ads 계정에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알림이 떠 있는데 여기서 승인하면 끝입니다.

이때 반드시 [관리자] 권한까지 줘야 운영하기 수월합니다

MCC에서 고객ID입력 해당 구글 애즈 계정에서 승인 끗!
주의할 것은 어떤 경우에도 절대! 이메일을 넣지 않습니다.

또한 이 내용 이외의 것을 초대, 혹은 새로 생성 하면 생각보다 어려워집니다.

(주의사항) 고객의 이메일은 처음부터 끝까지 전혀 필요 없습니다

이것만 기억하세요
처음 MCC를 접하면 그 원리와 운영이 생각보다 복잡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단 아래의 내용을 반드시 숙지해야 조금 쉬워집니다.

MCC는 구글 애즈 계정 이외에 별도의 새 아이디로 만든다
MCC에서 고객ID입력 해당 구글 애즈 계정에서 승인
나머지는 천천히 알아가도 늦지 않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