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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ture = CPC 광고 서비스 회사
우선, overture란 세계적 검색대행회사의 이름입니다.

배너형태의 이미지 광고가 주류였던 인터넷 초기 광고시장에서 클릭당 광고라는 (당시로는) 획기적인 방식을 도입한 회사입니다.

2000년 대 초반까지는 국내에도 서비스를 진행하다, 네이버등 국내 업체와의 경쟁에 밀려 현재는 국내에서 (해당회사는) 철수한 상태입니다.

이 광고가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당시 배너형태의 CPM광고가
  • 비교적 불특정 다수에게 뿌려지고,
  • 광고비가 상대적으로 큰 규모(1000회 노출 당 광고비이지만 실제로 1백만 단위로 계약)
였음에 반해, 비교적 싸고 광고운영이 합리적 이기 때문이었습니다.

오버추어광고 (CPC광고)의 장점

  • 클릭 당 광고비 지출로 합리적 과금
  • 사용자의 입력키워드와 매칭으로 기존 배너광고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전환율
이러한 획기적인(?) 장점으로 탄생 이후 20여 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 왔으나, 지금은 오히려 지나친 경쟁으로 인한 CPC 단가 상승으로 광고주들에게 또 다른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스마트한 광고 운영이 필요할 때
다힝히, 최근에는 기존의 그래픽 형태의 배너광고도

  • 클릭 당 비용 과금방식 도입
  • 키워드 및 대상별 타겟팅등을 도입
등이 추가하여 광고주의 부담을 낮추고 정교함을 더한 배너광고(GDN, DDN) 등을 출시함으로써 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주입장에서는 배너광고와 오버추어광고(검색광고) 중 1개만을 선택하는 것보다는, 두 광고를 적절히 혼용함으로서 비용은 낮추고 효과는 높이는 스마트한 형태의 광고 운영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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