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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파워링크)의 광고 관리는 매우 직관적입니다.

예컨대, 가격변동만으로 실시간 순위변경이 확인 되므로, 그 관리가 초보자도 가능할 만큼 쉽습니다.

낯선 GOOGLE Adwords
반면, 구글 애드워즈 검색광고를 접하면 모든 것이 낯섭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어떻게 해야 1위를 하지?

라는 대답을 운영화면에서 확인할 수가 없어서 광고주들은 몹시 난처하게 됩니다.

이는 구글이 원칙적으로 운영방법이 다르기 때문인데 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의 실시간 확인이 불가능
  2. 광고도 알고리즘을 적용해 품질점수를 반영하므로, 가격만으로 순위 조절이 어려움

구글 순위 조정 하는법
물론, 네이버 키워드 가격을 기준으로 10배의 입찰가를 설정한다면 1위는 가능 하겠지만, 모든 광고를 이렇게 진행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아래 2가지 방법을 이용해서 현재의 상황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대처를 하게 됩니다.

특히 순위를 높이기 위해선 2번을 숙지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1. 광고 운영현황 확인 하는법


구글은 광고 현황을 순위보다는 노출점유율이라는 개념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선, 광고그룹> 측정기준> 항목 > 경쟁통계에서 검색 분야 [노출점유율]을 확인하면 됩니다.

2. 입찰가 설정하는 법


순위를 높이기 위해선, 캠페인 > 설정 > 입찰전략에서, 최대 입찰가 한도란을 공란으로 비워두면 됩니다.

참고로, 이란을 비워두면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최적화된 가격을 설정하는데 실제 개인이 하는 것보다 합리적으로 설정하게 됩니다.

여기에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해당 캠페인의 일 예산만 설정을 해두면 됩니다.

(페북도 마찬가지로 CPC를 시스템에 맡기면, 오히려 수동보다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팅합니다.

이상은 간단하게 알아본 순위 확인 및 변동방법이지만, 어쨌거나, 구글 애드워즈 검색광고는 광고주에겐 운영이 어려운건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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