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타겟팅이 가능한 배너광고의 양대 산맥을 꼽으라면 서슴없이 GDN 과 DDN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를 꼽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둘다 기본 타겟팅 및 리타겟팅이 가능한 DA(Display Ads ; 이미지광고)입니다.
대행사 이외에 차이점반면 GDN은 대행사가 구글이며, DDN은 대행사가 다음카카오라는 기본적인 차이 이외에도 대표적인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DDN은 다음 메인 노출이 가능)
둘째, GDN은 문맥타겟팅이 라는 사이트상의 키워드를 따르는 광고 노출이 가능하나 DDN(카카오디스플레이광고)은 고객이 입력한 키워드를 타겟팅 할 수 있어서, 마치 네이버 키워드 광고와 비슷하게 동작합니다.
이외에도 많은 차이점이 있는데,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중요 차이점 정리
GDN | DDN(카카오 디스플레이광고) | 비고 | |
---|---|---|---|
주관사 | 구글 | 다음카카오 | |
리타겟팅 | 그외 기본타겟팅 거의 동일 | ||
노출사이트수 | 약 6만(국내 사이트 90%) | 정제된 약 1500개 사이트 | 네이버 광고 불가 |
노출사이트 | 커뮤니티 + 언론사 | 커뮤니티 + 언론사 + 다음 + 카카오플랫폼 |
|
키워드타겟팅 | 사이트상 노출된 키워드 (문맥타겟팅) |
고객입력 키워드 (네이버 파워링크와 비슷한 원리) |
상식적인 키워드 타겟팅은 DDN |
전환캠페인 | 매우막강. 섬세함 | 많이 부족 | 전환추적 및 타겟팅 |
따라서, 예산만 허락된다면 동시에 운영하면서 자신의 업종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온라인마케팅 > GDN,DD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털에 검색한 키워드를 타겟팅에 사용? 카카오모먼트광고 (0) | 2019.06.03 |
---|---|
구글gdn 전환 캠페인을 위한 조건 (0) | 2019.04.22 |
구글 애드 리타겟팅 코드 설치하는 방법 (0) | 2019.03.21 |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음 카카오모먼트 광고 (0) | 2019.03.05 |
DA광고 키워드 타겟팅 이해하기 (0) | 2019.0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