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GDN,DDN

구글 애드 리타겟팅 코드 설치하는 방법

by blog119kr 2019. 3. 21.
리마케팅을 진행하려면 기본적인 태그(스크립트)가 사전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구글 애드 태그는 구글 애널리틱스가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별도 설치 않아도 됩니다.

차후 전환 등 각종효과 측정을 위해서는 구글 애드에서 직접 태그를 얻어 설치하면 나중에 쉽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경우가 그렇습니다)

※ 의미상으로 코드 = 태그 = 스크립트 = 스닛펫은 거의 같은 의미입니다. (조금씩은 다를 수 있으나, 비슷한 개념이라 이해하면 쉽습니다)


구글 애드 리타겟팅 태그 얻는 처음 방법


구글 애드 우측상단 도구 잠재고객 관리자 잠재고객 소스 태그설정



데이터 소스 만들기 - 리마케팅 - 웹사이트 방문자에게.. 저장하고 계속하기


직접태그 설치 | 구글태그관리자 (GTM) 사용중 선택 : 필자는 GTM을 간단해서 선호합니다


직접태그 설치시에는 아래 태그를 홈페이지의 공통 에 넣어주면 됩니다.


이미 생성된 태그를 확인 하는 방법
구글 애드 우측상단 도구 잠재고객 관리자 잠재고객 소스 상세보기



태그설정 클릭


이와 같은 방법으로 얻은 태그를 홈페이지의 공통 에 리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GTM을 이용한다면, 좀 더 편리한 설치가 가능합니다. GTM 이용시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미 GTM 세팅이 되어있다면 리마케팅 태그는 간단한 숫자입력으로 끝
  2. 전환태그, 이벤트, 구글 이외 네이버 스크립트, 페북픽셀, 카카오픽셀 등을 설치할 때 홈페이지의 변경없이 간단히 설치 가능
  3. 간편한 유지보수
  4. 사파리같은 브라우저에서 보안 이슈로 인한 리타겟팅 불가 상태를 GTM내의 전환링커를 이용해서 해결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