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추적 기간
가장 쉬운 개념으로 광고를 클릭하고 유입된 사용자가 구매 등의 전환 액션을 보였을 때 이때 전환 +1 이 됩니다.
전환추적 : 광고 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필수요소
이때 유입부터 전환까지 시간간격이 보통 1일정도 혹은 1시간 이내 일 경우 직접전환 그 이상일 경우 간접전환으로 구분합니다.
○ 이는 개념적인 예이고 광고 매체사마다 조금씩 기준이 다릅니다.
○ 전환수 = 직접 전환수 + 간접전환수
○ 매체별 상황
- 네이버 검색광고 : 직접 30분 이내 / 간접: 7~20일 이내 (수정방법: 도구 > 프리미엄 로그 분석 > 서비스사용현황 전체)
- 카카오모먼트 :직접: 24시간 이내 / 간접 : 24시간 이후~7일 이내
- 구글애드 : 직접 1일 / 간접 30일 이내 (수정방법 : 도구 > 전환 > 전환액션 추가 시 - 직접 설정 또는 진행시 변경)
- 페북 픽셀 > 직접 1일 / 간접 28일 이내 ( ▷ 페북 전환기간 변경방법 )
조회후 전환 추적기간
그런데 구글애드 GDN 광고에는 조회후 전환 추적기간이라는 개념이 하나 더 있습니다.
이는 배너를 이용한 광고 ( =DA광고, Display Ads) 에만 있는 개념인데 일단 광고 노출 후 사용자의 클릭 없이 나중에 다른 경로로 전환이 발생했을 때 까지의 기간입니다.
예를 들면 지나가다 현수막 광고를 보고, 일주일 후 생각나서 검색 > 전화번호 검색 > 방문 구매 했다면 현수막광고의 조회후 전환 추적기간이 7일이 됩니다.
조회후 전환 추적기간 = 광고가 노출된 후 (광고 클릭X) 전환될 때까지의 기간
단, 해당 기간 중 클릭이 발생하면 조회후 전환 추적기간으로 산정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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