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유튜브 광고는 대표적으로 아래 3개가 가능했습니다.
- 인스트림
- 디스커버리
- 범퍼광고
물론 이외에도 15초 건너뛰기 불가 광고와 유튜브 메인페이지에 게재되는 광고가 있었지만 꽤 높은 기본 광고료가 설정되어 일반 광고주는 접근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기존 15초 건너뛰기 불가 광고는 최저 광고료가 비쌌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부터 아웃스트림광고 와 건너뛰기 불가능한 인스트림가 추가 되었습니다.
※ 상세한 정보 (구글 고객센터)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2375464?hl=ko
이중 눈여겨 볼 것은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입니다.
네. 악명 높은(?) 네이버의 15초 건너뛰기 불가 광고와 동일한 광고입니다.
내부적으로는 고가의 최소 광고료가 폐지 된 것으로 이제 저렴하게 광고가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건너뛰기 불가능한 인스트림광고
- 영상길이: 6초초과 15초 이하
- 게재위치: 유튭, 파트너 사이트 동영상, GDN 노출 가능 앱
- 과금: CPM
- 사용가능 캠페인: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범위 캠페인
- 노출형태: 기존 인스트림 노출형태와 같음 (영상 전후 또는 중간)
- CPM예상: 업종마다 다르겠지만 대략 2~5천원
이제 15초 SKIP 불가 광고를 저렴한 CPM으로 이용가능 합니다.
그 외 아웃스트림광고는 유튜브 이외에 동영상 네트워크에 게재되는 형태인데,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지는 아직은 미지수입니다.
아웃스트림광고
- 게재위치: GDN 파트너 및 앱에 게재. 단 모바일전용이며 유튜브는 제외.
- 과금: vCPM 으로 CPM과 비슷하나 2초 이상 재생 시 과금
- 형태: 무음으로 진행 후 고객 액션 있을 경우 소리 재생
'온라인마케팅 > 온라인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 CPV가 낮으면 좋은건가요? (0) | 2019.08.05 |
---|---|
유튜브 디스커버리광고 세팅을 어떻게 하나요? (0) | 2019.07.26 |
구글 UAC 앱광고 진행시 꼭 기억해야할 TIP 10 (0) | 2019.07.09 |
타게팅 세분화시 유튜브 광고비용이 달라지나요? (0) | 2019.06.28 |
원하는 동영상에 내 광고 넣는 방법(유튜브영상광고) (0) | 2019.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