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은 아*보스에서 본사가 답변한 내용입니다.
Q.
유튜브의 다른 광고는 집행해 봤는데, DISCOVERY 광고는 세팅을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1. 영상캠페인에서 동영상만 입력하고 디스커버리광고 선택하면 끝인가요?
2. DISCOVERY 광고는 키워드 만 잘 넣으면 되나요?
3. 키워드 입찰이라면 입찰가가 중요할 텐데 입찰가가 낮으면 후순위 노출되나요?
A.
1. 네 그렇습니다. 광고그룹 > 동영상광고형식에서 DISCOVERY를 선택하고 하단 추가정보만 입력하면 됩니다.
2~3. 광고가 노출되었으면 하는 관련 키워드들만 입력하면 됩니다.
또한 해당광고는 순위 입찰이 아닌 노출확률 입찰입니다.
이유는 광고 노출 위치가 1개뿐이므로 높은 가격을 입찰하면 좀 더 많이 노출됩니다.
단지 예산에 대한 고려는 중요합니다. (입찰가를 잘 모르면 자동으로 세팅 하고 추후 경과를 보고 조정하면 됩니다.)
DISCOVERY 광고 주의사항
인스트림과는 다르게 유튜브 디스커버리광고는 주요 목표가 브랜드 인지도 상승 과 조회수 상승입니다.
특히 조회수 상승에 목적이 맞춰지다보니 영상 어디에도 랜딩 링크를 넣을 수 없습니다.
오직 로고만 넣을 수 있는데 이 경우 유튜브 채널로 이동하며 그나마 해당 클릭률은 매우 낮습니다.
상품의 구매 전환 등으로 이용하기에는 적절치 않은 광고입니다.
요약하면 디스커버리광고는 조회수를 늘리기 위한 광고로, 랜딩을 넣을 수 없으므로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온라인마케팅 > 온라인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배너광고 사이즈와 다양한 유튜브 광고 세팅법 (2) | 2019.08.09 |
---|---|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 CPV가 낮으면 좋은건가요? (0) | 2019.08.05 |
15초 건너뛰기 불가 유튜브 광고를 저렴하게 이용하세요 (0) | 2019.07.17 |
구글 UAC 앱광고 진행시 꼭 기억해야할 TIP 10 (0) | 2019.07.09 |
타게팅 세분화시 유튜브 광고비용이 달라지나요? (0) | 2019.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