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기타마케팅팁

유튜브 디스커버리 광고 집행 전 주의사항

by blog119kr 2019. 3. 18.
DISCOVERY 광고


YOUTUBE내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조그맣게 (광고)라는 문구가 뜨는 영상이 있습니다.

이는 구글 유료 광고로서 명칭은 동영상 디스커버리 광고 (유튜브) 입니다.

해당 광고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조회당 100원 미만의 저렴한 광고비
  • 고객 검색어를 통한 정밀한 타겟팅
  • 지역, 성별, 관심사 등의 타겟팅과 합집합, 교집합 형태 다양한 타겟팅 가능
등의 기능으로 채널유입과 영상 조회수 증가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검색후 광고 라는 표기와 함께 리스트에 노출됩니다)


트와이스 키워드를 과하게 이용하는 나쁜(?) 예


랜딩불가디스커버리 단점
그런데 이 광고를 집행시 주의사항이 있는데 이는 별도의 랜딩이 없다는 점입니다.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영상이 뜨는데, 화면안에 별도의 링크가 없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 영상 자체만 봄
  • 로고등을 눌러 채널유입
  • 혹은 구독버튼 클릭
등의 행동만이 가능합니다.

디스커버리 영상에는 랜딩링크를 넣지 못합니다
물론 채널內내 정보나, 상세설명 등에 억지로 랜딩 링크를 넣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광고주의 바램일 뿐, 실제 대다수의 고객은 그 정도의 수고를 하지 않습니다.

(인스트림 광고는 좌측하단에 랜딩링크를 넣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환을 요하는 광고 (상품구매, DB 확보)등의 광고에는 유튜브 디스커버리 광고가 적합하지 않습니다.

전환을 목적으로 하는 광고라면 오히려 인스트림광고가 적합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