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ture = CPC 광고 서비스 회사
우선, overture란 세계적 검색대행회사의 이름입니다.
배너형태의 이미지 광고가 주류였던 인터넷 초기 광고시장에서 클릭당 광고라는 (당시로는) 획기적인 방식을 도입한 회사입니다.
배너형태의 이미지 광고가 주류였던 인터넷 초기 광고시장에서 클릭당 광고라는 (당시로는) 획기적인 방식을 도입한 회사입니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오버추어광고 = 네이버, 다음등의 CPC 검색광고
라고 이해해도 됩니다
오버추어광고 = 네이버, 다음등의 CPC 검색광고
라고 이해해도 됩니다
이 광고가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당시 배너형태의 CPM광고가
- 비교적 불특정 다수에게 뿌려지고,
- 광고비가 상대적으로 큰 규모(1000회 노출 당 광고비이지만 실제로 1백만 단위로 계약)
오버추어광고 (CPC광고)의 장점
- 클릭 당 광고비 지출로 합리적 과금
- 사용자의 입력키워드와 매칭으로 기존 배너광고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전환율
스마트한 광고 운영이 필요할 때다힝히, 최근에는 기존의 그래픽 형태의 배너광고도
- 클릭 당 비용 과금방식 도입
- 키워드 및 대상별 타겟팅등을 도입
배너광고와 검색광고를 적절히 섞어 운영하면 효과는 배가 됩니다
따라서 광고주입장에서는 배너광고와 오버추어광고(검색광고) 중 1개만을 선택하는 것보다는, 두 광고를 적절히 혼용함으로서 비용은 낮추고 효과는 높이는 스마트한 형태의 광고 운영이 필요합니다.'온라인마케팅 > 기타마케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약간의 팁으로 경쟁사보다 앞서는 방법 (0) | 2017.10.26 |
---|---|
좀 더 효과적인 온라인광고를 찾는다면 (0) | 2017.10.25 |
구글 애드워즈 순위 올리는 방법 (0) | 2017.10.19 |
카카오스토리 네이티브 광고 간단히 이해하기 (0) | 2017.10.10 |
초간단, 페이스북 픽셀 개념정리 (0) | 2017.1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