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없는 사업은 어둠 속에서 윙크를 하는것과 같다
- Steuart H. Britt
- Steuart H. Britt
안드로이드 앱 광고가 비교적 전략이 다양한 반면, 아이폰 어플광고는 아직 이렇다 할 전략과 루트가 별로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중 다행인 것은 지난해 오픈 된 UAC 내 iOS 광고 캠페인입니다.
셋팅법은 안드로이드 광고와 동일하고 심지어 간단합니다. 문제는 운영이죠.
더 난감한 것은 전화 상담이 상세한 애드워즈 고객센터 조차도 iOS에 대한 것은 많은 경험이 없는지 조금 모호하게 답변해줍니다.
덕분에 광고주의 경험이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셋팅법은 안드로이드 광고와 동일하고 심지어 간단합니다. 문제는 운영이죠.
더 난감한 것은 전화 상담이 상세한 애드워즈 고객센터 조차도 iOS에 대한 것은 많은 경험이 없는지 조금 모호하게 답변해줍니다.
덕분에 광고주의 경험이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설치비용안드로이드 어플을 하나 설치(CPC가 아님!)하는 데는 보통 1~2 달러임에 반해 iOS 앱은 안드로이드의 2~3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맞추어 예산과 CPI를 설정해 줘야 합니다.
경험상 예산을 좀 넉넉히 설정해도 됩니다.
CPI와 예산은 조금 높게 설정하세요
광고 에셋확인UAC를 운영하면 광고 에셋의 성과 측정이 가능합니다.
<실적그룹화>라는 항목인데, 좋음, 낮음 등으로 표기됩니다. 주의할 것은 <낮음>이라고 무조건 나쁜 것만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 외 항목(전환율, 전환당 비용 - 단, iOS는 SDK를 앱내 설치해야 추적가능)을 좀더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아이디어UAC를 통해 아이폰 어플광고는 이정도가 거의 전부인데 여기에 좀더 적극적인 앱광고를 원한다면 GDN등을 통해 광고를 집행하는 것도 권장합니다.
iOS 광고에 GDN도 적극 고려 해보세요
단지, GDN 자체가 iOS를 구별하는 기능이 없으므로 전환율이 현저히 낮아질 수도 있음을 감안해야 합니다. 물론, CPC가 상대적으로 낮으므로 실제 전환 비용은 거의 같을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마케팅 > 온라인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앱 광고, 설치 대비 가입수가 낮은 이유는? (0) | 2018.07.09 |
---|---|
광고비가 아껴지는 구글 gdn 광고 세팅 꿀팁 (0) | 2018.06.01 |
UAC 운영 시 플레이 스토어 순위 상승 가능한가? (0) | 2018.05.21 |
모바일 앱 UAC에서 목표 설치당 비용이란? (0) | 2018.03.19 |
알아두면 쓸모 있는 모바일 어플광고 5가지 팁 (0) | 2018.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