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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기타마케팅팁

내사업에 꼭 맞는 리타겟팅광고 찾기

by blog119kr 2017. 10. 6.


국내에 배너광고의 종류는 무수히 많습니다.

그중 적은 예산으로 RE-TARGETING이 가능한 배너광고GDN, DDN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차이점은 무엇이고 어떤 것을 이용해야 할까요?

리타겟팅 기능은 동일합니다
원리만 본다면 구글의 GDN이 국내 버전으로 커스터마이징 된 것이 다음의 DDN으로서, 그 핵심기능은 거의 유사하므로 어느 것이 낫다고 말하긴 어렵습니다.

요컨대, 기본적인 타겟팅 설정은 조금 다를지 몰라도 우리가 원하는 리타겟팅 성능(?)은 동일합니다.

다음 메인에 DDN 배너광고가 진행되는 예 (화살표부분)


단지 DDN의 경우, 국내의 주요 포털인 다음화면에 광고를 진행 할 수 있으며, 이에 반해 GDN은 폭넓은 광고 승인으로 좀 더 다양한 업종이 광고 가능합니다.

그 외의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DDN의 주요 특징

  • 대행사 다음 / 리타겟팅
  • 다음 포털내 광고
  • 약 140여종의 언론사+커뮤니티 광고
  • 쇼핑하우 및 사용자 검색어 타겟팅

GDN의 주요 특징

  • 대행사 구글 / 리타겟팅
  • 승인업종 폭이 넓음
  • 국내 90%의 사이트(언론사+커뮤니티) 광고
  • 배너광고중 가장 정밀한 타겟팅
초보에게는 DDN, 정밀한 셋팅은 GDN
이외에도 서로 다른 특징이 많이 있지만, 광고를 집행 하는 입장에서는 하나보다는 서로 보완하며 운영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단지, GDN은 정교한 설정과 경험을 필요로 하므로 만일 광고 초보라면 DDN이 운영하기에 편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