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모두 홈페이지를 제작광고가 아닙니다. 이점 유의바랍니다.
모두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무료 홈페이지입니다. 더욱이 예약, 결제 등 다양한 서비스와의 연결도 쉽습니다.
이런 장점으로 한 푼이라도 아끼려는 영세 업체에서 많이 이용하지만, 사실 네이버 무료광고 도구로서 제법 쓸만합니다.
이 포스팅은 바로 그 무료광고에 대한 얘기를 담고 있습니다.
쓸만한 마케팅 도구모두는 홈페이지명으로 네이버에 노출됩니다.
그 외에 사이트 설명, 혹은 태그로는 검색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또 지도(스마트플레이스)연결을 해주면 지도노출까지 모두 홈페이지를 좀 더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두를 무료 네이버광고로 사용할때는 2~3페이지의 필요 페이지만 간단히 구성하면 됩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모두는 TITLE (제목)만 노출에 이용되므로 이는 한 개의 키워드를 광고하기 위한 한 개의 포스팅으로 간주하면 됩니다.
마케팅 입장에서 모두의 특징
모두 1개 = 포스팅 1개 = 키워드 1개
무제한 수정가능 + 게다가 무료!
더불어 1개의 네이버 아이디당 3개의 모두 홈페이지가 가능하고, 네이버 ID를 3개까지 만들 수 있으므로 총 9개의 키워드를 공략할 수 있습니다.모두 1개 = 포스팅 1개 = 키워드 1개
무제한 수정가능 + 게다가 무료!
여기에 선물하기 등을 이용한다면 좀 더 많은 키워드 공략이 가능합니다.
어느 구름에 비든지 모릅니다
네이버 노출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모두가 무슨 도움이 되리라 의심도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정에 제한이 없어서 다양한 키워드에 대응하기도 쉽다는 놀라운 장점(!) 을 숙련된 마케터들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자고로 어느 구름에 비든지 모르는 법입니다. 게다가 무엇보다도 비용이 들지 않는 네이버무료광고니다. (물론, 사장님의 인건비는 제외)
이보다 효율높은 광고가 있을까요?
'온라인마케팅 > 기타마케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광고할 때 만날 수 있는 당황스러운 에러들 (0) | 2018.11.13 |
---|---|
구글애드 이메일 마케팅 주의사항 (0) | 2018.11.05 |
페이스북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한방에 연결하기 (0) | 2018.10.12 |
페이스북 UTM 세팅방법 (0) | 2018.08.16 |
광고 전환율 어떻게 올릴 수 있나요? (0) | 2018.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