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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기타마케팅팁

광고 성과분석 어떻게 해야하나? (광고효과 측정 예)

by blog119kr 2018. 11. 16.
필자의 경우 구글 애널리틱스를 데이터 스튜디오에서 불러와서 실시간으로 보고 싶은 정보만 정렬해서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광고 성과분석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현재 집행하는 광고가 효율적인지 아닌지를 확인 하기 위해서입니다.

본 포스팅은 바로 그 좋은 예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살펴볼 마케팅 정보는 상당히 많은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유입과 전환입니다.

1 유입: 어떤 광고로 얼마나 들어왔는지

2 전환: 어떤 광고가 얼마나 많은 영향을 전환에 주었는지

이때 전환은 문의, 매출, 흑은 장바구니 (판매단가가 높을 경우) 등입니다.

광고효과 분석의 예

아래 도표는 모 사이트의 일정기간 동안의 광고효과 측정 데이터입니다. (데이터 스튜디오로 작성됨)

여기서 눈에 들어오는 것이 <d* 광고>매체 입니다.


이 그래프를 보면 <d* 광고>는 해당기간동안 


1 유입: 약 2000여명을 유입(22.7%)시켰는데,

2 전환: 이를 통한 광고 효과는 겨우 장바구니 10개, 구매 0개의 전환을 만들었습니다.

3 예산: 이미 상당한 광고비를 소진 (광고주를 통해 확인)

4 분석: 우측 하단 표에서 볼수 있듯이 타 광고에 비한다면 d* 광고 매체는 타겟팅 혹은 광고 컨텐츠가 심각하게 잘못되어 있다고 분석 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 아주 비 효율적인 광고입니다.

이경우, 타겟팅을 다시 점검하던지 아니면 해당 광고 예산을 조정해야 할 것입니다.

여담이지만, 당연히 이 포스팅도 광고효과 측정이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