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보스 질문에 대한 본사 답변을 정리한 글입니다) 

 

Q.


카카오톡 비즈보드와 네이버 GFA 광고 노출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노출수나 효과등이 어느것이 더 낫나요? 두광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서 질문 드립니다.

카카오톡 비즈보드 vs 네이버 GFA

A. 


카카오톡 비즈보드와 네이버 GFA의 공통점은 이미지형 광고(Display AD, 이하 DA)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관심사 및 연령타겟팅 등이 가능해서 브랜딩 광고에 매우 뛰어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클릭당 과금(CPC) 으로 진행가능하기에 합리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공통점

그러나 각각 자신들의 플랫폼을 적극 이용한다는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즉 네이버 GFA는 네이버의 다양한 포맷 모바일 네이버, 밴드 등에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이에 반해 카카오톡 비즈보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모바일 카카오톡에만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톡 비즈보드는 네이버와 리타겟팅과 키워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재지면이 아닌 사용자 입력 키워드 타겟팅은 타 DA 광고에서는 없는 독특한 특징이며, 또한 리타겟팅은 타 광고와의 매체믹스에 매우 편리합니다. 

 

이를 통해 경험이 있는 광고주라면 많은 아이디어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네이버 GFA는 ‘네이버’라는 막강한(?) 플랫폼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 사실 하나만으로도 모든 단점이 상쇄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주요 장 단점 구분


요컨대 카카오톡 비즈보드 vs 네이버 GFA는 어느 것이 더 낫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적절한 예산안에서 광고주의 다양한 아이디어로 응용하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광고대행 상품안내 - 원스탑(ONE STOP) 광고대행

이 상품이 필요하신 분들: 온라인 광고.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 현 진행 중인 광고의 효율이 낮아 효과적인 광고를 찾는 경우 검색광고의 높은 CPC가 부담스러워 다른 광고를 고려��

blog119.co.kr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