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래는 필자가 아*보스에 답변한 내용을 편집했습니다.

Q.
얼마 전부터 운영 중인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 CPV가 10~20원대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듣기에 40~50원의 CPV 가 나와야 정상이라는데 제가 문제인건가요?

A.
아닙니다. 오히려 좋은 시그널입니다.

단지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는 타겟팅 범위가 넓을수록 CPV가 오히려 낮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타겟팅 범위가 넓은 만큼 아무래도 누수가 많게 되어 광고 효과는 낮아지게 됩니다.

반대로 타겟팅을 정밀하게 할수록 높아집니다.

이는 페북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노출형 광고(구글, 카카오 등등)가 비슷하게 동작하는데, 어렵게 노출한 광고가 그만큼 비싸야 수치 타산이 맞기 때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페북, 다음카카오, 구글 등의 노출형 광고는 대부분 정밀 타겟팅이 비쌉니다
따라서 CPV 가 낮다면 일단 광고의 타겟팅이 너무 넓지 않은가부터 의심하고 이를 점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올바른 타겟팅임에도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 CPV가 낮다면 아주 좋은 결과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