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래 내용은 아*보스에서 본사가 답변한 내용입니다.

 

Q.


 

유튜브의 다른 광고는 집행해 봤는데, DISCOVERY 광고는 세팅을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1. 영상캠페인에서 동영상만 입력하고 디스커버리광고 선택하면 끝인가요?

 

2. DISCOVERY 광고는 키워드 만 잘 넣으면 되나요?

 

3. 키워드 입찰이라면 입찰가가 중요할 텐데 입찰가가 낮으면 후순위 노출되나요?

 

A.


1. 네 그렇습니다. 광고그룹 > 동영상광고형식에서 DISCOVERY를 선택하고 하단 추가정보만 입력하면 됩니다.

 

(동영상 광고 형식에서 선택해 주면 됩니다)

2~3. 광고가 노출되었으면 하는 관련 키워드들만 입력하면 됩니다.

 

또한 해당광고는 순위 입찰이 아닌 노출확률 입찰입니다.

 

이유는 광고 노출 위치가 1개뿐이므로 높은 가격을 입찰하면 좀 더 많이 노출됩니다.

 

단지 예산에 대한 고려는 중요합니다. (입찰가를 잘 모르면 자동으로 세팅 하고 추후 경과를 보고 조정하면 됩니다.)

DISCOVERY 광고 주의사항

인스트림과는 다르게 유튜브 디스커버리광고는 주요 목표가 브랜드 인지도 상승 과 조회수 상승입니다.

 

특히 조회수 상승에 목적이 맞춰지다보니 영상 어디에도 랜딩 링크를 넣을 수 없습니다.

 

오직 로고만 넣을 수 있는데 이 경우 유튜브 채널로 이동하며 그나마 해당 클릭률은 매우 낮습니다.

상품의 구매 전환 등으로 이용하기에는 적절치 않은 광고입니다.

요약하면 디스커버리광고는 조회수를 늘리기 위한 광고로, 랜딩을 넣을 수 없으므로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광고대행 상품안내 - 유튜브 영상 광고 안내

좀 더 적극적으로 고객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노출 하세요 1분 미만의 영상으로 고객의 시선을 끌어보세요 영상의 조회수를 늘리거나, 랜딩유도가 가능합니다. 매우 적은 비용으로 집행 가능합니다 단, 영상 제작은 별도 문의 바랍니다 .embed-container { position: relative; padding-bottom: 56.25%; height: 0; overflow: hidden; max-width: 100%; } .embed-container if

blog119.co.kr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