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보스에 대답한 본사 답변을 편집했습니다)

 

Q.


instagram 광고를 집행하려는데 픽셀을 설치할 수있나요? 궁금합니다.

 

 

A.


픽셀은 랜딩에 넣으면 됩니다. 그러나 광고 자체에는 픽셀을 넣지 못합니다.

 

단, 광고 정보(픽셀X)는 광고에 넣을 수 있습니다. (UTM정보 이용 시)

여기서 광고가 노출되는 위치 (게재위치)와 랜딩은 구별해야 합니다.
  • 게재위치 : 광고가 노출되는 위치. 예. OO일보, 페북 피드 등
  • 랜딩: 광고를 클릭 후 뜨는 페이지. 자사 홈페이지 또는 페북(인스타) 페이지.

(픽셀은 리타겟팅을 위해서는 필수 입니다)

향기로운 꽃 방 픽셀의 예

수많은 꽃으로 향기가득한 방이 있습니다. 이방에 들르는 사람은 좋은 향기가 몸에 베게됩니다.

 

그리고 이 방을 많이 찾아오도록 파란 현수막을 OO사거리에 걸어 광고한다고 예를 들겠습니다.

 

이때, 그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 향기 가득한 방 : 랜딩페이지
  • 픽셀: 방에 준비된 꽃
  • 방문자 몸에 밴 향기: 픽셀
  • OO사거리 : 게재위치
  • 파란 현수막: 광고

따라서 현수막을 우연히 보고, 아직 방문전인 사람에게는 향기를 베게 할 수없습니다. (픽셀 동작 불가)

 

단, 온라인상에서는 방문한 사람이 어느 사거리에서 어느색 현수막을 봤는지 정보를 상세히 담을 수 있습니다. (UTM 이용 시)

UTM에는 광고의 종류, 캠페인, 광고의 소스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을 수 있습니다

이 정보와 픽셀에 대한 의미가 종종 혼용되는데, 이처럼 전혀 다릅니다.

 

 

광고대행 상품안내 - 리타겟팅 완벽 패키지

상품구성 세는 광고비를 리타겟팅으로 잡고 전환율을 높이세요 GDN, DDN 및 픽셀 기본 광고설치 GDN 리타겟팅 코드, DDN (카카오광고 픽셀) 및 페북 픽셀 설치 전환추적 코딩 (with Google Tag Manager) 다이나믹 보고서: 유입 및 전환을 WEB상에서 확인가능 배너는 고객 제작 (별도 구매 가능) 한줄요약 : 리타겟팅 설치부터 광고효과 측정까지 완벽커버! 리 타겟팅 개념 ...

blog119.co.kr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