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안녕하세영~ 궁금한 것이 있는데요.

 

페이스북 픽셀을 심었는데 이건 페이스북을 통해 들어온 사람들에 대한 데이터만 있는 건가요?

 

아니면 픽셀을 심은 그 페이지내에 페이스북 외에 다른 경로로 들어온 데이터도 포함이 되는 건가요?

 

A.


네. 다른 경로도 들어온 데이터도 어느 정도 확인 가능합니다.

 

그래도 좀 더 정확히 분석하려면 UTM 태깅을 권장합니다.

 

페이스북 픽셀분석도 훌륭한 로그분석이 가능합니다.

 

(최근 인터페이스가 바뀌었네요)

단지 페북 전용이다 보니 기본 내용은 페북 자체 분류로 분석됩니다.

 

기본적인 웹분석 용어 (소스, 매체, 리퍼럴 등등) 를 알아도 약간은 두루뭉실합니다.

 

(페북이 지원하는 기본 트래픽소스)

다행히 페북 자체에서도 UTM 태깅에 대한 분석을 지원하므로 이를 응용하면 더 정확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물론 UTM을 알아야 하고 이를 설정할 지식은 있어야 합니다.

 

(UTM 매체와 소스 분석을 지원하는 화면)

TIP : UTM을 설정하고 추가로 맞춤 이벤트까지 설정해주면 페북 픽셀만 설치해도 충분한 로그분석이 가능합니다

(필자는 고객 문의 이벤트를 별도 관리중입니다)

 

픽셀의 한계를 보완하려면

UTM, 이벤트 설정 등의 노력을 다했음에도, 국내 유료 로그분석툴이 제공하는 IP 분석 등은 사실상 불가합니다.

 

(이는 GA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때는 자신에게 익숙한 분석툴을 추가 사용하면 빠른 의사결정에 도움이 됩니다.

 

이 경우 2개 이상의 로그분석툴을 이용해도 시스템에는 거의 문제가 없으므로 크게 걱정 하지 않아도 됩니다.

픽셀이외도 자신에게 익숙한 로그분석을 동시 사용해도 문제 없습니다.
 

광고대행 상품안내 - 구매전환추적

필요성 지난달에 집행한 광고 효과가 있었을까? 아직도 광고효과 측정을 위해서 랜딩을 광고별로 진행 전화번호를 각각 부여해서 광고를 진행 하고 계신가요? 혹시, 좀더 효과적인 분석툴이 필요하진 않으신가요? 기대효과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해서 광고효과를 분석하고, 이를 보기 좋게 정리해 드립니다. 이를 통해 ...

blog119.co.kr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