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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구글 광고는 집행했었는데 퍼포먼스가 제대로 나오지 않아서 지금은 중단하고 있습니다.

관리 프로세스에 대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A
구글 광고를 관리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보통 아래의 내용을 기본 목표로 삼습니다.

주요 목표


1 평균 CPC를 낮추기
2 노출량 증가(클릭양 증가)
3 검증된 사이트 노출 (사이트 퀄러티 높이기) 등

이때 주의할 것은 위의 내용을 동시에 만족시키기는 무척이나 어렵습니다.

특히 3의 검증된 사이트에 노출을 진행하면 CPC는 꽤나 높아집니다. 

(심한 경우 평균 CPC의 3배 이상인 경우도 있습니다).

유명 사이트만 노출하면 CPC는 매우 높아집니다.

따라서 구글 GDN 광고가 익숙하지 않다면 이중 1개의 결과에 집중 하는 것을 권장하고, 1~3을 동시에 만족시키면서 그 중간점을 찾는 것은 많은 경험을 필요로 합니다.

태생적인 한계
또 하나 주의할 것은, 이런 방법으로 최선을 찾는 것이지, 전환율을 혁신적으로 높이기에는 배너광고의 태생적인 한계가 있습니다.

배너광고만으로 전환율(성과)를 획기적으로 높이기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구글 GDN 광고 같은 배너광고(DA)는 키워드 같은 검색광고의 보조역할을 하는 것이 올바른 사용법입니다. (예를 들어 리타겟팅)

그래도 꼭 전환율을 높여야 한다면?


바이럴, 키워드+리타겟팅, 홈페이지개선 등의 종합적인 전략으로 접근해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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