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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접전환, 직접전환
네이버 등 검색광고에서 주로 사용

사용자가 네이버 등에서 키워드를 넣어 검색 후 사이트 유입 한 경우, 30분 이내 전환이 일어나면 직접 전환이며, 그냥 나가고 일정 기간이 지나서 전환이 일어나면 간접 전환으로 산정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간접 전환은 보통 15일입니다.

단, 광고주가 먼저 자신의 사이트에 구매, 문의 등 전환에 대한 명확한 정의와 해당 페이지에 프로그래밍(스크립트 등)을 넣어두어야만 전환 추적이 가능합니다.

  • 키워드 유입 후 30분이내 전환: 직접전환
  • 30분이후에 전환 또는 사이트 이탈 후 다시 방문후 전환: 간접전환
전환, 조회후 전환, 모든 전환

구글 애드에서 주로 사용

 

  • 전환: 배너 클릭 후 전환

배너 광고를 통해 클릭 후 유입되어 전환이 일어난 경우를 말합니다.

특이한 것은, 검색광고의 간접 전환도 구글 애드에서는 전환으로 통칭된다는 점입니다.

요컨대 전환 = 직접전환 +간접전환이며 최대 90일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조회후 전환: 배너 노출 후 전환 (클릭 없음)

즉, 배너광고가 <노출>되고 클릭이 없는 상황에서 다른 검색광고 혹은 기타 매체를 통해 유입되어 전환이 일어난 경우

입니다.

어느 정도 배너광고가 영향을 미쳤다는 개념입니다.

 

최대 30일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모든 전환은 전환과 조회 후 전환을 합한 값입니다.

PS. 구글애드에서는 이외에도 횟수등을 통해 전환의 중복등을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또한 전환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름)

 

매회 : 쇼핑몰등에 유용 / 1회 : 문의 사이트에 유용. 단, 많은 모수를 모으기 위해서 일부러 '매회'를 사용하기도 함.

  • 전환 = 직접 전환 + 간접 전환
  • 모든 전환수 = 전환수 + 조회 후 전환수 + a (횟수세팅에 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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