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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동영상광고?
바이럴 마케팅의 장점은, 스토리텔링이 가능하며, 이를 통한 높은 전환율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반면, 스토리 텔링은 검색광고나 배너광고 (Display Ads)의 약점이기도 합니다.

굳이 동영상 광고를 포지셔닝 한다면, 그 중간쯤의 위치라 할 수 있습니다.

TV등의 영상광고가 아직도 높은 광고비로 진행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바로 그 동영상광고를 YOUTUBE 에서는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대기업이나 큰 기업이 아니어도 말입니다

그렇다면 얼마부터 가능할까?
실무에서는 조회(Per view)당 평균 50~100원 대부터 형성됩니다.

예산을 집행하면서, 일정기간 학습기간을 지나면 적당 가격과 예산을 애드워즈에서 제안해 줍니다.

애드워즈의 광고 시뮬레이터

이를 보고 적절히 운영하면 됩니다.

동영상 광고 과금기준
애드워즈의 광고 과금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30초 이상 동영상 시청
  • 30초미만의 광고일 경우 FULL TIME 시청
  • 동영상 하단의 링크 클릭
시 과금됩니다.

CPV(Cost per view) +CPC(Cost per click) 형태의 광고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애드워즈에서는 CPV가격이라 표기합니다


좀 더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이러한 YOUTUBE 광고도

1 리타겟팅

2 검색어

3 특정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혹은 유투브 채널)

등으로 타겟팅을 상세화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적절히 운영한다면 적은 비용으로도 동영상광고를 운영 할 수 있습니다.

YOUTUBE 동영상 광고에 대해 효과적인 운영방법을 알고 싶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이전 포스팅) 싸고, 효과적으로 유튜브 광고 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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