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YOUTUBE 광고 삽입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현재
  • 1분
  • 30초
  • 6초짜리
광고동영상을 보유중입니다. 유튜브 광고 방법이 여러 가지라고 들었습니다.

각각 광고의 장/단점, 광고효과 등의 설명을 듣고 싶습니다.


A.
질문에 대한 답변, 표로 정리했습니다.

30초 이상광고 6초 광고 비고
가능한 광고 디스커버리
인스트림광고
범퍼광고 디스커버리: 유툽 검색창에 검색하면 [추천]형태로 노출됨
인스트림: 타영상의 전, 후 또는 도중에 끼어듬. 5초후 스킵가능
범퍼: 6초만 진행. 스킵불가
권장길이 30초 이내 6초(고정) 30초 이상의 영상은, FULL TIME 내내 재미등을 통해  유지할 수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비추 (이탈높음)
주요목적 영상조회
사이트방문
브렌딩 범퍼광고: 사이트방문 액션등을 기대하기에는 너무 시간이짧음
장점 다양한 광고목적에 적합 SKIP불가
브랜딩광고에 적합
 
단점 SKIP가능 고객액션이 거의 불가 SKIP 시에는 과금없음
과금 조회당 노출당 조회(PV): 30초이상 영상 보거나 링크 클릭
※ 30초 미만 영상은 FULL TIME 시청시 조회로 간주
최종의견 디스커버리
인스트림광고
동시진행 권장
대기업 혹은 브랜딩이 꼭 필요한 경우 아니라면 비추 단, 디스커버리/인스트림광고 예산분배를 위해서는 충분한 예산이 필요함 (적은 금액에는 둘중 하나에 집중)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