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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차이점
영상 전후 혹은 사이에 노출 = 인스트림
검색으로 노출= 디스커버리 광고
상세한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트림 광고
유튜브를 영상을 감상할 때, 보려는 동영상의 전, 후 혹은 중간에 끼어드는 광고입니다. 유튜브 광고 종류중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과금형태 : 영상 내 링크 클릭, 광고영상 30초 이상 시청 시 (30초 미만영상은 FULLTIME 시청 시)

주요 목적 : 랜딩이 자유로워서 상품판매, 채널 홍보 등 폭이 넓음

노출형태 : 영상 전후 혹은 영상 내. 영상 플레이시 화면 우측상단(PC)



클릭 시 랜딩: 홈페이지 혹은 채널 등 자유

주의사항
  • 랜딩을 홈페이지로 지정해도 유튜브 채널이 자연스럽게 노출되므로 반드시 유튜브 채널도 준비해 둬야 합니다.
  • 인스트림의 키워드는 영상의 제목, 상세설명과 관련되며 유저 입력 키워드는 디스커버리 광고
  • 채널 지정가능 (타겟팅 가능)
  • 10초 이상 영상 시청 시 영상 조회수도 카운트됨

디스커버리 광고
유튜브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고 조회후 나오는 리스트 중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과금형태 : 노출된 영상 클릭 시 과금

노출형태 : 유튜브 검색 시 리스트에 노출됨 (키워드 지정가능)

랜딩 : 클릭 시 영상이 즉시 노출됨

주요목적 : 동영상 노출


주의사항
  • 유튜브에서 검색관련한 노출 광고 (구글 검색창 X)
  • 검색어 입력이 가능하나 상위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는 구글 검색광고(SA)의 기본 원리와 같습니다. 즉, 일종의 품질 점수가 있습니다.
  • 광고 보고서에 <클릭>이 아닌 <조회>로 표기됩니다. 이는 의미상으로 인스트림내 링크클릭과 구분하기위함으로 보입니다.
참고자료
유튜브 광고 종류 안내서: YouTube_소개서_by_blog119.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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