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 혹은 그 외의 목적이어도 상관없이 영상을 올리게 되면 최소한 1개의 채널을 갖게 됩니다.

이때 초기 설정으로는 개인 채널에 업로드 되고, 여기서 영상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개인 채널이외에 좀 더 편리한(?) 브랜드 채널이 있습니다.

브랜드 채널의 장점
채널의 이름을 자유롭게 할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관리, 소유 등 여러 계층으로 계정관리가 됩니다.

즉, 굳이 소유자의 아이디와 비번을 알려주지 않아도 2인 이상이 한 개의 채널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채널의 이름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다 (채널명 띄어쓰기 가능)
1개의 채널을 복수의 계정으로 사용자, 관리자 등 운영 가능
광고 계정과 연결하기 수월 (심지어 채널 소유자와 광고계정이 달라도 됨)

브랜드 계정으로 변경 시 주의사항
구독자수, 영상 및 재생 목록이 그대로 이전됨
채널 아트 등 디자인도 그대로 이전됨
브랜드 이전 후에도 개인계정도 별도 운영가능
단, 댓글의 일부 혹은 전부는 이전 되지 않음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클릭)참고

구별법

(브랜드 채널 설정 화면 - 개인계정에선 관리자 부분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구별은 거의 불가능
자신의 유튜브 채널 > 설정 > 계정에 관리자가 보이면 브랜드 채널

브랜드 계정은 2인 이상 관리가 가능한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