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제 : 광고 대상에 따른 선택과 집중 방법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선택과 집중입니다.
진행할 수 있는 마케팅 종류는 많지만, 그에 비해 시간과 비용은 한정되 있기에, 효율을 따져야만 합니다.
예를 들면, 페이스북(이하 페북)과 카카오스토리(이하 스토리) 중 어느 곳에 광고를 해야 할까요?
이때는 각 광고 매체의 성격을 파악해야 합니다.
일단 공통점은, 둘 다 모바일 유입이 대부분입니다.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선택과 집중입니다.
진행할 수 있는 마케팅 종류는 많지만, 그에 비해 시간과 비용은 한정되 있기에, 효율을 따져야만 합니다.
예를 들면, 페이스북(이하 페북)과 카카오스토리(이하 스토리) 중 어느 곳에 광고를 해야 할까요?
이때는 각 광고 매체의 성격을 파악해야 합니다.
일단 공통점은, 둘 다 모바일 유입이 대부분입니다.
FACEBOOK vs KAKAO STORY
반면 가장 뚜렷한 차이점은 연령대가 다르다는 점입니다. 공통점: 모바일 유입자가 월등+ 네이티브광고
차이점: 주 사용 연령대. 페북은 10대~20대, 스토리는 40대 이후
페북은 10대 중후반~20대 후반의 연령대 분포가 뚜렷하고, 스토리는 40대 이후 연령대가 많습니다.
특히 스토리의 경우, 의외로 50대 이후에도 많은 사용자가 꽤나 많습니다.
이런 분류는 네이버 (naver)와 다음(daum)의 주 접속 연령대와도 비슷합니다.
연령으로 정확히 나누기는 힘들지만, 네이버는 젊은 사용자가 많아 상대적으로 모바일 접속자가 많고, 다음은 연령대가 높고 PC로 접속하는 고객이 많습니다.
젊은 유저일수록 모바일 접속 빈도가 높습니다
이처럼 광고를 진행하기 전, 해당 매체의 성격을 파악하고 있다면 좀 더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온라인마케팅 > 기타마케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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