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아만 가는 키워드 광고비? 모바일광고는 또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이럴을 제외하고 키워드 광고는 높은 전환율로 많은 광고주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를 쉽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업체가 많고, 그로 인한 광고비 단가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 장점: 비교적 전환율이 높고 진입장벽이 낮다
- 단점: 경쟁이 치열해 광고비가 비싸다
▲PC에서 네이버 파워상품이 노출되는 모습
▲모바일에서 노출되는 모습
덕분에(?) 아직도 클릭 광고비가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업종에 따라 다름)
또한, 사진 때문에 눈에 잘 띄고, 특히, 가장 큰 장점은 모바일에서 상단에 사진으로 노출됩니다.
광고를 집행해봤다면, 그 가치는 굳이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겁니다
네이버 파워 상품
- 장점: 비교적 광고비가 싸며, 사진 노출로 주목도가 높고, 모바일에서 상단에 노출된다
- 단점: 광고 신청과 운영이 조금 어렵다
기존 광고관리 시스템
을 클릭 > 상단 메뉴 중 클릭초이스 상품광고에서 진행하면 됩니다.업종에 따라서는
클릭초이스 플러스
를 선택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네이버가 비록 리마케팅 등이 불가능 해서 아쉬운점은 많지만, 효과적인 비용으로 노출 할 수 있는 채널이 아직도 많습니다.
따라서, 수시로 자신의 상품을 조회해보고 경쟁사가 어느 곳에 노출하고 있는지 꼭 확인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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