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정말 초보수준인데 여기 저기 찾아보니 스마트스토어에서 리타겟팅 정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데 그거라도 하고 싶어요. 부탁드립니다.
A.
한마디로 스마트스토어 리타겟팅은 불가능 합니다.
네이버는 카페, 블로그, 스마트 스토어같은 자사의 플렛폼에 그 어떤 스크립트도 허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국, 픽셀은 물론 GDN 등 어떤 리마케팅도 불가능합니다.
정말 초보수준인데 여기 저기 찾아보니 스마트스토어에서 리타겟팅 정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데 그거라도 하고 싶어요. 부탁드립니다.
A.
한마디로 스마트스토어 리타겟팅은 불가능 합니다.
네이버는 카페, 블로그, 스마트 스토어같은 자사의 플렛폼에 그 어떤 스크립트도 허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국, 픽셀은 물론 GDN 등 어떤 리마케팅도 불가능합니다.
그 후에 다시 네이버 쇼핑에 입점하면 스토어팜의 장점을 그대로 이용 가능합니다.
네이버의 한계네이버는 그 자체만으로도 광고포맷으로는 훌륭하지만, 조금 더 상세하고 정교한 마케팅을 위해서는 불편한 점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즉, 어느 레벨 까지는 마케팅이 커버되지만 그 수준을 뛰어넘으려면 허들이 너무 많습니다.
(구체적으로 명시하진 않지만, 결국 네이버에 광고비를 더 많이 지불해야 합니다. 게다가 비쌉니다.)
네이버에서 마케팅 확장은 대부분 고비용 전략뿐입니다.
실무에서 스토어팜은 쇼핑몰 입문용으로 이용하거나, 자사몰이 있어도 구색을 갖추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별도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온라인마케팅 > GDN,DDN'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GDN 광고 효과를 높이려면? (0) | 2019.01.30 |
---|---|
GDN 대행 시작, 해지할 때 주의사항 (0) | 2018.12.14 |
gdn & youtube 마케팅 - 100% 실무꿀팁 (0) | 2018.12.04 |
배너광고가 검색한 키워드도 따라다니나요? 카카오모먼트 (0) | 2018.11.26 |
GDN에 대한 오해와 진실 (리타겟팅, 문맥타겟팅) (0) | 2018.1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