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설치된 페북 픽셀로 맞춤타겟 만드는 법

by blog119kr 2018. 1. 26.
이 포스팅은, 페북픽셀을 설치완료 하고 상황에 맞는 이벤트까지 설정되어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1 최종목적: 홈페이지 방문한 고객 중 고객문의를 한 고객을 제외한 고객에게만 광고를 송출
  • 아래 영어 이벤트명은 예제 사이트에 설치된 이벤트 이름임
  • 홈페이지 방문이벤트 : PageView
  • 고객문의 이벤트 : user_inquiry
2 방법: 광고관리자 타겟 메뉴에서 맞춤타겟을 만들고, 이를 캠페인에서 이용함

맞춤타겟 만드는 법

1) 광고관리자 > 모든 도구 > 타겟을 선택




2) 타겟만들기 > 맞춤타겟




3) 웹사이트 트래픽 선택




4) 모든 웹사이트 방문자에서 From your events 아래를 보면 홈페이지에 설치된 이벤트가 보이는데, 이중에서 선택



  • 이때 PageView(방문자이벤트) 선택하고 메뉴 오른편 제외규칙추가 누르면 아래 창이 넓어지는데, 이때 user_inquiry (고객문의 이벤트)를 선택


  • 조건은 교집합입니다
  • 메뉴를 눌러보면 합집합도 가능
  • 이를 캠페인에서 맞춤타겟에서 부르면 됩니다 (빈 공간을 클릭하면 미리 저장한 타겟들이 보임)




같은 방법으로 쇼핑몰이라면 장바구니 이벤트 를 선택하고 제외규칙에 구매 이벤트를 넣으면 장바구니에 담은 고객중에서 구매한 고객은 제외한 타겟을 설정해 광고할 수 있습니다

응용하면, 쇼핑몰 방문자 중에서 구매자 제외 광고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