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블로그 초짜 마케터 입니다
A. 잘 하고 있습니다
6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는 매우 잘한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첨언한다면 처음 블로그만 키워 매출이 발생하면 간과하기 쉬운 것이 매체에 대한 집중도 분산입니다.
쉽게 말해 블로그가 잘된다고 온 열정과 시간을 집중하다가, 블로그가 어느 날 죽거나 하면 회사 매출에도, 또한 담당자도 많은 타격을 입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파워 콘텐츠는 잘한 선택(위험을 분산)이라 할 수 있습니다.
뭐. 그만큼 더 바빠지는 건 능력있는 마케터의 숙명이지만요.
질문출처 아이보스
마케팅이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입사해 블로그를 운영 중인 초짜입니다.
6개월가량을 아등바등 매달려 키워왔습니다.
그 결과 주력 키워드가 문서 수 22,000개가량 중에서 1페이지에 걸렸는데, 최근에는 1~2페이지를 왔다 갔다 합니다.
이 때문에 많이 불안도 하고 답답합니다. 초보 블로거로서 잘 하고 있는 걸 까요?
그리고, 파워 콘텐츠도 유지 중인데 방문자의 60~70%를 차지합니다.
6개월가량을 아등바등 매달려 키워왔습니다.
그 결과 주력 키워드가 문서 수 22,000개가량 중에서 1페이지에 걸렸는데, 최근에는 1~2페이지를 왔다 갔다 합니다.
이 때문에 많이 불안도 하고 답답합니다. 초보 블로거로서 잘 하고 있는 걸 까요?
그리고, 파워 콘텐츠도 유지 중인데 방문자의 60~70%를 차지합니다.
6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는 매우 잘한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첨언한다면 처음 블로그만 키워 매출이 발생하면 간과하기 쉬운 것이 매체에 대한 집중도 분산입니다.
쉽게 말해 블로그가 잘된다고 온 열정과 시간을 집중하다가, 블로그가 어느 날 죽거나 하면 회사 매출에도, 또한 담당자도 많은 타격을 입습니다.
일방문자 3만의 블로그가 하루아침에 죽었을때의 참담함은 아직도 생생합니다
믿고 가기에는 네이버 블로그가 너무 예측 불가능한 매체이기 때문입니다. 매출을 요인을 분산해야합니다요컨대, 페북 등 다른 매체로 유입과 매출을 분산하고, 내실을 탄탄히 다져놓아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파워 콘텐츠는 잘한 선택(위험을 분산)이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만 믿고 사업을 하기에는 너무 위험합니다
최종적으로 현재의 블로그만큼 타 매체를 키우는 것이 목표일 것입니다. 뭐. 그만큼 더 바빠지는 건 능력있는 마케터의 숙명이지만요.
질문출처 아이보스
'온라인마케팅 > 기타마케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광고대행사 선택 전에 먼저 이것부터 체크 (0) | 2017.11.20 |
---|---|
새로운 애드워즈UI 와 광고최적화 안내메일 (0) | 2017.11.15 |
광고 성과분석, 구글태그관리자(GTM) 하나면 끝 (0) | 2017.11.13 |
초보도 한 번에 이해하는 임대몰과 독립몰의 차이 (0) | 2017.11.09 |
키워드 검색광고 최적화 전략 어떻게 세워야 하나요? (0) | 2017.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