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 시 가장 고민스러운 것이 바로 제목입니다.
필자의 경우 가장먼저 제목을 선정하고, 글을 쓰고 맨 뒤에 또다시 제목을 수정합니다. 그만큼 중요하단 얘기죠
대표적으로 키워드가 중요하고, 눈에 띄는 제목도 중요합니다.
특히 자극적인 제목이 좋다고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치 스포츠 신문의 기사 꼭지처럼 말이죠.
필자의 경우 가장먼저 제목을 선정하고, 글을 쓰고 맨 뒤에 또다시 제목을 수정합니다. 그만큼 중요하단 얘기죠
제목에서 체크할 것들사실, 제목만 해도 신경 쓸 것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키워드가 중요하고, 눈에 띄는 제목도 중요합니다.
특히 자극적인 제목이 좋다고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치 스포츠 신문의 기사 꼭지처럼 말이죠.
그러나 오늘은 이에 대한 얘기가 아니라 또 하나의 중요 요소인 제목의 글자 수입니다.
검색을 하고 노출되는 네이버 블로그 영역에는 페이지 당 10개의 블로그가 보입니다.
이때 깔끔한 제목이 눈에 더 띄는 것은 당연한 얘기입니다.
결론부터 말한다면,
매출을 올리는 블로그 제목달기의 적정 글자 수는 40자 미만
입니다. 이 40자를 넘으면 제목 끝이 ... 으로 표기되고 생략됩니다. 당연히 좋지 않습니다.어쩔 수 없을 경우에는 제외하고, 가급적 지키려 노력해야 합니다
글자 수 맞추는 방법그럼 글자 수 40개를 어떻게 맞출까요?
네이버 검색창에 '띄어쓰기 검사기'라고 입력하면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가 나옵니다.
여기에 원하는 제목을 넣고, [검사]버튼을 누르면 아래 글자 수가 나옵니다.
이를 40자 미만으로 하면 됩니다.
요소 하나하나도 소중하게이렇게 포스팅 잘 하는 사람들은 제목의 글자 수까지도 신경씁니다.
제목에서 글자수는, 노출 순위와는 관련 없어도 클릭에는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5~6위의 글이 1~2위의 포스팅보다 많은 매출을 올리는 경우도 흔합니다.
이처럼 신경 쓸 것 정말 많은 블로그 포스팅. 하지만 너무 걱정하진 마세요.
조금 어렵더라도 하나둘씩 따라하다보면 이런 간단한 요령은 어느덧 자연스럽게 몸에 배게 됩니다.
'온라인마케팅 > 기타마케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보도 한 번에 이해하는 임대몰과 독립몰의 차이 (0) | 2017.11.09 |
---|---|
키워드 검색광고 최적화 전략 어떻게 세워야 하나요? (0) | 2017.11.02 |
네이버 카페마케팅 하지 마세요 (0) | 2017.10.31 |
유튜브 배너광고 진행방법 (애드워즈 이미지 오버레이) (0) | 2017.10.30 |
GDN 배너사이즈, DDN 배너사이즈 및 제작 노하우 공개 (0) | 2017.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