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워즈 GDN 광고를 운영할 때 일 예산이란 항목이 있습니다.
광고의 대상인 타겟팅을 제외하고 아마도 가장 신경 쓰이는 세팅이기도 합니다.
보편적으로 한 달 예산을 일할해서 하루 예산으로 설정하게 됩니다
그런데 실제 애드워즈 GDN을 운영하다보면 심할 경우 일예산의 200% 가까이 지출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광고를 집행하는 입장에선 무척이나 난감하죠.
광고의 대상인 타겟팅을 제외하고 아마도 가장 신경 쓰이는 세팅이기도 합니다.
보편적으로 한 달 예산을 일할해서 하루 예산으로 설정하게 됩니다
그런데 실제 애드워즈 GDN을 운영하다보면 심할 경우 일예산의 200% 가까이 지출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광고를 집행하는 입장에선 무척이나 난감하죠.
초과게재 크레딧이럴 경우 예산을 변경하지 않고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GDN에서는 ‘초과게재 크레딧’이라는 정책을 이용하면 됩니다.
즉, 위의 경우처럼 일 예산을 초과했을 경우 월 총비용으로 합산하여 월 기준 초과된 금액을 크레딧으로 환불해 주는 제도입니다.
특징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별도 신청할 필요 없음
- 중간에 예산을 변경했을 경우에는 별도 계산함
- 일할이 아닌 월 총계기준임
- 일예산 x 30.4 = 월 예산
- 좀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support.google.com/adwords/answer/1704443
복잡하다 생각할 수 있지만 간단히 정리하자면,
일예산을 초과해도 월 예산으로 환산해서 초과 지출시 크레딧으로 환불
해주는 정책입니다. 따라서 광고주는 월예산 및 일 예산을 산정했다면, 광고 운영을 보면서 일예산에 손댈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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