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제 : 구글 애널리틱스(GA)와 구글 애드의 UTM 소스/매체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때
(본 포스팅은 조금 난이도가 있습니다)
1 진행상황
(본 포스팅은 조금 난이도가 있습니다)
1 진행상황
- 구글 애드와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동
- 구글애드의 GDN 광고 진행
- 구글 애드의 모든 광고에 UTM을 직접 설정 (소스: gdn / 매체 : banner)
- GA 실시간 > 트레픽 소스 에는 설정한 UTM 소스/매체가 gdn/banner 로 정확히 잡힘
- GA의 잠재고객 과 통계에서 소스/매체가 google/cpc 로 강제 변경됨
이 상황을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3 원인과 해결책
애초부터 GA와 구글 애드를 연동하지 않았다면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UTM 정보가 정확히 GA에 집계됩니다.
따라서 위와같은 오류는 GA와 구글 애드를 연동했기 때문에 생긴 현상입니다.
(리타겟팅 및 정확한 통계를 위해선 연동을 권장합니다)
GA와 구글 애드를 단순히 연결만 하면 디스플레이 광고가 통계에서 google/cpc 로 무조건 바뀌게 됩니다.
즉, 구글 검색광고와 같은 매체/소스가 되어버립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수동 UTM 우선 적용하도록 세팅을 해주면 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수동 UTM 우선 적용하도록 세팅을 해주면 됩니다.
(UTM 우선 수동설정)
'온라인마케팅 > GDN,DDN' 카테고리의 다른 글
GDN 동적 리타겟팅 세팅하기 - 이벤트 스니펫 (0) | 2019.08.26 |
---|---|
리타겟팅, 무엇부터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0) | 2019.08.14 |
구글 GDN 작동하지 않는 도착 페이지 에러 (0) | 2019.07.31 |
GDN 광고 정확하게 하는 방법 - 타겟팅 확장 (0) | 2019.07.29 |
전환 추적기간에 관한 썰 (0) | 2019.07.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