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전환, 직접전환네이버 등 검색광고에서 주로 사용
사용자가 네이버 등에서 키워드를 넣어 검색 후 사이트 유입 한 경우, 30분 이내 전환이 일어나면 직접 전환이며, 그냥 나가고 일정 기간이 지나서 전환이 일어나면 간접 전환으로 산정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간접 전환은 보통 15일입니다.
단, 광고주가 먼저 자신의 사이트에 구매, 문의 등 전환에 대한 명확한 정의와 해당 페이지에 프로그래밍(스크립트 등)을 넣어두어야만 전환 추적이 가능합니다.
- 키워드 유입 후 30분이내 전환: 직접전환
- 30분이후에 전환 또는 사이트 이탈 후 다시 방문후 전환: 간접전환
전환, 조회후 전환, 모든 전환
구글 애드에서 주로 사용
- 전환: 배너 클릭 후 전환
배너 광고를 통해 클릭 후 유입되어 전환이 일어난 경우를 말합니다.
특이한 것은, 검색광고의 간접 전환도 구글 애드에서는 전환으로 통칭된다는 점입니다.
요컨대 전환 = 직접전환 +간접전환이며 최대 90일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조회후 전환: 배너 노출 후 전환 (클릭 없음)
즉, 배너광고가 <노출>되고 클릭이 없는 상황에서 다른 검색광고 혹은 기타 매체를 통해 유입되어 전환이 일어난 경우
입니다.
어느 정도 배너광고가 영향을 미쳤다는 개념입니다.
최대 30일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모든 전환은 전환과 조회 후 전환을 합한 값입니다.
PS. 구글애드에서는 이외에도 횟수등을 통해 전환의 중복등을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또한 전환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름)
- 전환 = 직접 전환 + 간접 전환
- 모든 전환수 = 전환수 + 조회 후 전환수 + a (횟수세팅에 따름)
'온라인마케팅 > GDN,DDN' 카테고리의 다른 글
GDN에 대한 오해와 진실 (리타겟팅, 문맥타겟팅) (0) | 2018.11.09 |
---|---|
카카오모먼트(구 DDN) 배너 사이즈별 노출 위치 (0) | 2018.11.07 |
경쟁사 모수로 리마케팅하는 방법이 있나요? (0) | 2018.08.29 |
2개 사이트에서 리타겟팅 광고 모수 공유? (0) | 2018.08.23 |
구글애즈 앱노출 제외 불가 공지 (0) | 2018.0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