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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모집단의 이메일을 이용해서 구글 애드에서 어떤 광고를 할 수 있을까 궁금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궁금한 것은 GDN 일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광고주들의 바람과는 달리, GDN은 이메일을 이용한 타겟팅이 불가합니다.

요컨대, 이메일이나 핸드폰 번호로는 검색광고, 유튜브, 그리고 G메일에서만 광고로 이용 가능합니다.

이를 고객 일치 타게팅이라 합니다. 아니 정확히는 가능했었습니다.

변경된 고객 일치 타겟팅 요건

지난 2018년 9월경 구글은 고객 일치 타겟팅 (이메일과 핸드폰 등을 이용한 타겟팅)의 요건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그 내용은

1 양호한 정책 준수
2 양호한 결제 내역
3 90일 이상의 구글 애드 사용
4 전체 기간 미화 5만 달러(한화 약 5천만 원) 이상의 광고비 지출 내역입니다.

이 중에서, 4 항목이 중소 광고주에게 가장 달성하기 어려운 조건입니다.

요컨대 구글은 일정 규모 이상의 광고주에게만 고객 일치 타겟팅을 허용하겠다는 것입니다.

언제나 그렇듯, 해결책은 있습니다.
해결책이라 말하지만 사실 구글애드에서는 위 조건에 맞지 않는한 이메일 사용이 불가합니다.

만일, 고객의 이메일이나 핸드폰 목록을 힘들게(?) 얻었다면, 페이스북 광고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과 핸드폰 DB는 GDN, DDN 모두 불가하고 페북만 이용 가능합니다
페이스북은 전화번호 와 이메일 마케팅에 아무런 제한이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페북도 모수가 10만, 그리고 최소 1만은 돼야 원활한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점은 여전히 잊지 말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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