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블로그 초짜 마케터 입니다
마케팅이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입사해 블로그를 운영 중인 초짜입니다.

6개월가량을 아등바등 매달려 키워왔습니다.

그 결과 주력 키워드가 문서 수 22,000개가량 중에서 1페이지에 걸렸는데, 최근에는 1~2페이지를 왔다 갔다 합니다.

이 때문에 많이 불안도 하고 답답합니다. 초보 블로거로서 잘 하고 있는 걸 까요?

그리고, 파워 콘텐츠도 유지 중인데 방문자의 60~70%를 차지합니다.

A. 잘 하고 있습니다
6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는 매우 잘한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첨언한다면 처음 블로그만 키워 매출이 발생하면 간과하기 쉬운 것이 매체에 대한 집중도 분산입니다.

쉽게 말해 블로그가 잘된다고 온 열정과 시간을 집중하다가, 블로그가 어느 날 죽거나 하면 회사 매출에도, 또한 담당자도 많은 타격을 입습니다.

일방문자 3만의 블로그가 하루아침에 죽었을때의 참담함은 아직도 생생합니다
믿고 가기에는 네이버 블로그가 너무 예측 불가능한 매체이기 때문입니다.

매출을 요인을 분산해야합니다
요컨대, 페북 등 다른 매체로 유입과 매출을 분산하고, 내실을 탄탄히 다져놓아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파워 콘텐츠는 잘한 선택(위험을 분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현재의 블로그만큼 타 매체를 키우는 것이 목표일 것입니다.

뭐. 그만큼 더 바빠지는 건 능력있는 마케터의 숙명이지만요.

질문출처 아이보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