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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대행사에 온라인 광고 대행(예. GDN 등)을 맡기면 효율이 높도록 신경 써 주시나요?

광고를 의뢰하면 귀찮아서 그냥 방치하는 경우도 있다던데, 그래서 대행 없이 운영할까합니다.

A
답변이 무척이나 어려운 질문입니다.

광고 최대 효율이 100이라할 때 대행사가 할 수 있는 건 업체의 노하우로 일단 50까지 함께 가서, 그곳에서 한걸음씩 나아가는 것입니다. 굳이 비유한다면 그렇습니다.

광고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물론 여기에는 수많은 요소가 유기적으로 작용합니다.

  • 해당광고의 효과 및 한계에 대한 이해
  • 가용 광고 예산
  • 홈페이지 등 랜딩페이지의 콘텐츠 질
등 많은 요소가 광고매체 선택&운영 이외에 전환에 영향을 미칩니다.
눈에 띄는 차이점
따라서 온라인 광고 대행 운영에는 이러한 요소를 피드백 하는 광고전환 추적이라는 부수적인 과정이 추가됩니다.

위에서 말한 50%까지 이끈다는 역할이 추상적이라면 광고전환 추적은 개인이 직접 운영할 때와 비교되는 좀 더 시각적인 차이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희도 이를 보고 광고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를 판단합니다.
지속적인 광고전환 효과 체크만이 광고의 효율을 높입니다
요컨대 직접 운영할 의사나 어느 정도 마케팅의 이해가 있는 질문자 정도라면, 세팅만 경험 있는 업체에 맡기고 그 후 운영은 직접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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